전쟁 영향 대출 붐 인플레이션 기대치가 상승 의미

전쟁 영향 모기지 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금리 인상 자체도 인플레이션에 기여할 것

현재의 높은 인플레이션의 포효 속에서 지난주 캐나다 중앙은행(Bank of Canada)의 이자율 인상은 대부분의 캐나다인들이 듣기에는 너무 조용한 속삭임이 될 것입니다.

의회 위원회의 증언을 포함해 수많은 성명과 연설에 따르면, 중앙은행 총재인 티프 매클렘(Tiff Macklem)은 캐나다인들에게
물가상승이 계속될 것이라고 기대해서는 안 된다고 확신시키기 위해 오랫동안 기다려온 인플레이션에 대한 공격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카지노 알본사

캐나다 중앙은행(BoC) 총재는 금리 인상은 “인플레이션 기대치를 잘 유지하고 인플레이션 압력의 확대를 제한하여 공급 중단이 완화되면서 인플레이션이 다시 하락하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중앙 은행이 인플레이션 기대치를 잠재우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동안 세계 경제는 매우 다른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 공모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공격으로 에너지 가격이 급격히 상승했으며 아직 전기 자동차에 투자하지 않은 캐나다인은 이 수준의 펌프 가격을 본 적이 없습니다. 곡물과 비료 부족으로 세계 식량 가격이 급등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쟁 영향 대출

국가 전체, 우크라이나의 생산량 감소와 러시아에 대한 서방의 경제 제재가 공급망에 새로운 왜곡을 더했으며, 이미 Macklem의 인플레이션 이야기의 주요 악당이기도 합니다.

인플레이션이 하락하지 않고 계속 상승할 것으로 예상해야 한다는 모순된 메시지는 단지 해외에서 오는 것이 아닙니다.

시장은 다른 메시지를 보냅니다. 전쟁 영향

지난 주에 캐나다 은행들은 대출이 급증하여 과열된 경제에 더 많은 돈을 쏟아 부었다고 보고했습니다.
중앙 은행 금리 인상의 미래 흐름에 대한 두려움이 차용인을 억제하기로 되어 있었다면 아직 확신이 서지 않았습니다.

세계 시장이 Macklem에 대해 공모하는 것처럼 보일 뿐만 아니라 중앙 은행 자체도 물가 상승에 연루되어 있습니다. 경제학자들은 거대한
모기지에 대한 지불 비용 상승이 소비자 물가 지수(CPI)에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금리 인상 자체가 실제로 인플레이션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합니다.

고(故) 미국 정치인이자 하원 생활 수단 위원회 위원장인 알 울만(Al Ullman)은 인플레이션이 약 13%에 달하던 1980년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 증가분은 우리가 구매하는 모든 비용으로 들어갑니다.”

경제 기사 보기

온타리오주 킹스턴에 있는 Queen’s University의 Smith 교수이자 저명한 캐나다 경제학자 Eddy Ng는 같은 일이 오늘날에도 일어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실, 그는 그것이 금리 인상의 의도라고 말했다.

Ng는 지난주 은행의 금리 인상 후 전화 인터뷰에서 “일반적인 지혜는 금리를 인상하는 것입니다.
금리를 인상하면 소비자와 기업이 대출을 받는 비용이 증가하고 소비가 멈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나는 그것이 경제에 대한 근본적인 오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