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대통령 로마가 정치 위기에 빠지자 마리오

이탈리아 대통령, 로마가 정치 위기에 빠지자 마리오 드라기 사임 거부

이탈리아 대통령

먹튀검증 정치 불확실성이 목요일 로마에 돌아왔고 정부는 궁지에 몰렸고 마리오 드라기 이탈리아 총리는 사임을 재고할 것을 촉구했다.

드라기는 이날 오전 집권 연정의 정당이 신임투표 참여를 거부하자 이탈리아 대표직을 사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이 번역한 성명에 따르면 드라기는 내각에 “오늘 저녁 대통령에게 사임을 제출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탈리아의 국가 수반은 목요일 늦게 드라기의 사임을 거부하고 정치적 상황에 대한 명확한 그림을 얻기 위해 의회에서 연설할 것을 요청했다고 세르히오 마타렐라 대통령 집무실의 성명이 나왔다.

Draghi가 이끄는 연립 정부의 정당 중 하나인 Five Star Movement는 이전에 인플레이션을 낮추고 에너지 비용 상승과 싸우기 위한 새로운 법령에 반대했습니다. 이탈리아 의원들은 광범위한 정책 패키지에 대해 신임 투표를 했으나 드라기가 당이 지지하지 않으면 사임을 위협했음에도 불구하고 Five Star는 보이콧했다.

그러나 분석가들은 이 정책 패키지에 대한 반대가 이념적이라기보다는 당내 갈등의 결과라고 주장한다.

컨설팅 회사 테네오(Teneo)의 볼팡고 피콜리(Wolfango Piccoli) 공동 대표는 목요일 메모에서 “M5S의 움직임은 경영진과 의미 있는 정책 차이가 아니라 병든 당사자 내부에 만연한 혼란에 의해 촉발됐다”고 말했다.

이탈리아 대통령

마타렐라가 목요일 늦게 드라기의 사임을 거부한 후, 전 유럽중앙은행 총재는 이제 정부에 대한 신뢰 투표를 하기 위해 의회로 돌아가야 할 것입니다.

지금보기
비디오03:29
EU는 새로운 정치적 불확실성 속에서 Draghi가 이탈리아를 이끄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고 관계자는 말했습니다.
채권 수익률 상승
Draghi는 2021년 2월부터 집권했으며 종종 새로운 정치적 혼란에 빠지는 남부 유럽 국가에 안정을 가져오기 위해 여러 정당과 기술 관료로 구성된 정부를 이끌었습니다.

드라기는 개혁주의적 의제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그의 작업은 이탈리아 경제의 안정성에 대한 투자자들의 이전 우려를 누그러뜨렸습니다. 그러나 이 새로운 좌절은 유럽연합으로부터 전염병 후 자금을 확보하려는 노력을 위험에 빠뜨릴 뿐만 아니라 유럽이 러시아 탄화수소에서 벗어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함에 따라 발생합니다.

이탈리아는 2023년 6월 이전에 총선을 실시할 예정이지만, 최근 로마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이를 앞당길 수 있습니다.

CNBC 정치
CNBC의 정치 보도에 대해 더 읽어보기:

바이든, 자말 카슈끄지 살해 규탄한 사우디 왕세자 MBS와 주먹질
바이든, 사우디아라비아 전 정보국장 “훨씬 줄어든 대통령” 도착
Joe Manchin은 Patriots 소유자, 월스트리트 경영진, 에너지 거물을 포함한 기부자로부터 100만 달러 이상을 모금합니다.
드라기는 오성운동의 지지 없이 이탈리아 의회에서 과반수를 차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전에 다른 행정부를 이끌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