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협력 생물 다양성 감소 억제 원주민 건강 개선 목표

세계적인 협력 Ărramaut 프로젝트는 에드먼턴의 앨버타 대학교를 기반으로 합니다.

앨버타 대학에 기반을 둔 프로젝트는 퀘벡에서 온 Whapmagoostui Cree 장로의 지혜를 따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땅이 건강하지 않다면 어떻게 될 수 있습니까?

생물다양성 감소를 억제하고 원주민의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Ărramăt 프로젝트는 전 세계의 150개 이상의 원주민 단체와 정부의 협력입니다.

전통 지식과 서양 과학 분야를 결합하여 원주민 주도의 것을 목표로 합니다. 연방 정부는 최근 6개년 프로젝트에 2,400만 달러의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사설 파워볼

알버타 대학의 원주민 연구 교수인 Kim Tallbear는 Ărramăt 프로젝트의 공동 작업자 중 한 명입니다. (김 톨베어 제출)

킴 톨베어(Kim Tallbear) 토착학부 교수는 “전 세계의 원주민들이 활동가나 전통지식 보유자로 여겨지는 경우가 많다. University of Alberta와 이 연구의 공동 작업자 중 한 명입니다.

Tallbear는 CBC Edmonton의 Radio Active에 대해 “이는 연구에 원주민을 모집하는 데 더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세계적인 협력 생물

Tallbear는 유전학(사람의 유전자 연구)에서 원주민을 위한 여름 인턴십을 조직합니다.

그녀는 Ărramăt 프로젝트를 통해 교육 프로그램을 더 멀리 떨어진 지역 사회로 확장하여 원주민 학생들이 실험실 과학을 배우고 과학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원주민들은 장소를 기반으로 하며 우리는 항상 전 세계를 돌아다니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원주민 건강 개선 세계적인 협력

Ărramaut라는 용어는 환경, 동물 및 인간이 공유하는 웰빙 상태를 설명합니다.

알제리, 부르키나파소, 리비아, 말리, 니제르 지역을 조상으로 둔 투아레그족이 사용하는 토착 언어인 타마셰크에서 유래했습니다.

Tallbear는 많은 문화가 생존을 위해 땅에 의존하기 때문에 생물다양성과 원주민의 건강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유엔에서 사용하는 2019년 보고서에 따르면 약 100만 종의 동식물이 멸종 위기에 처해 있으며 그 중 상당수가 수십 년 안에 사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기사 보기

앨버타 대학교(University of Alberta) 보도 자료에 따르면 원주민이 세계 인구의 5% 미만을 차지하지만 지구 생물 다양성의 약 80%는 전통적인 원주민 영토에 있습니다.

Tallbear는 원주민의 전통적인 토지에 대한 규제 권한과 과학적 통제를 복원하는 것은 생태계를 도울 뿐만 아니라 원주민 커뮤니티의 문화적 권위와 활력도 회복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토착민의 건강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신체의 건강뿐만 아니라 정서적 건강과 문화적 건강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