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유죄판결 을 받은 마약 밀매자와

러시아 유죄판결 을 받은 러시아 마약 밀매자와 맞바꾸어 수감된 미국 해병 트레버 리드를 석방했다.

러시아 유죄판결

토토 솔루션 제작 전직 미국 해병 트레버 리드, 포로 교환으로 러시아에서 석방
리드는 러시아 마약 밀매업자와 교환으로 9년형을 선고받고 풀려났다. 러시아 유죄판결

미국과 러시아가 모스크바에 수감된 해병대 베테랑인 트레버 리드(Trevor Reed)와
미국에서 복역 중인 러시아 마약 밀매범을 교환하는 죄수 교환을 수요일 실시했다고
미국 고위 관리가 AP통신에 말했다.

이번 합의는 모스크바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63일째를 맞는 가운데 미국과 러시아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오늘, 우리는 트레버 리드의 귀국을 환영하고 그를 몹시 그리워했던 가족으로 그가 돌아온 것을
축하한다. 바이든 대통령은 성명에서 “미 해병대 출신인 트레버는 러시아 억류에서 자유롭다”고 밝혔다.
“저는 트레버의 부모님들의 목소리로 트레버의 건강에 대해 얼마나 걱정했고 트레버의 존재를
그리워했는지 들었습니다. 그리고 트레버의 자유에 대한 좋은 소식을 그들과 나눌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러시아 유죄판결

플레이스 홀더
전 미 해병대원인 트레버 리드(Trevor Reed)의 아버지 조이 리드가 기자회견을 하던 2021년
7월 29일 워싱턴DC의 미 의사당 밖에서 아들의 플래카드 옆에 서 있다.
전 미국 해병 트레버 리드(Trevor Reed)의 아버지 조이 리드가 2021년 7월 29일 워싱턴 DC의 미 의사당 밖에서 기자회견을 하던 중 아들의 플래카드 옆에 서 있다. (사진: 짐 왓슨/AFP, 게티이미지스)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실시간 업데이트

리드 가족은 성명을 통해 바이든 부통령은 물론 다른 행정부 관리들과 빌 리처드슨 전 유엔 주재 미국 대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성명은 “오늘, 우리의 기도가 이루어졌고 트레버가 무사히 미국으로 돌아가는 길”이라며 “그가 준비되는 대로 그는 자신의 이야기를 할 것”이라며 리드 가족은 “아직도 자신의 석방을 기다리고 있는 부당하게 구금된 미국인들의 다른 모든 가족들”과 함께 서 있다고 덧붙였다.

리드는 지난 2월 WNBA 스타 브리트니 그리너(Britney Griner)가 가방에서 대마초 파생물이 발견돼 구금된 미국인 중 한 명이었고, 미시간주 기업 보안담당 임원 폴 휠런(Paul Wheelan)은 가족이 가짜라고 주장했다.

바이든 부통령은 “폴 휠런과 다른 이들이 트레버와 함께 가족과 친구들의 품에 안길 때까지 우리는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미 행정부 고위 당국자들은 26일(현지시간) “기분이 좋은” 리드가 현재 가족과 재회하기 위해 미국으로 향하고 있으며 그의 건강이 “강력한 우려”이며 그의 석방을 이끈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우리가 러시아인들과 합의할 수 있었던 신중한 문제”라고 한 관리는 말했다. “우크라이나의 끔찍한 폭력에 대한 우리의 접근법에 아무런 변화도, 즉 0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소식더보기

플레이스 홀더
조이와 폴라 리드가 2022년 2월 15일 텍사스주 포트워스에 있는 그들의 집에서 그들의 아들 해병 참전 용사와 러시아 포로 트레버 리드의 초상화와 함께 사진을 찍기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현재 30세인 미 해병대 참전용사이자 전직 대통령 경호원인 리드는 2019년 여름 러시아 경찰에 체포돼 경찰관을 폭행한 혐의로 기소돼 러시아에 거주해 왔다. 아버지 조이 리드는 이달 초 폭스뉴스 디지털과의 인터뷰에서 “그는 오랜 러시아인 여자친구와 그녀의 동료들과 함께 공원에서 축하를 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리드는 9년형을 선고받았지만, 그의 가족은 그의 무죄를 주장했고 미국 정부는 그를 부당하게 구금했다고 묘사했다.

“그들은 공원에서 그녀의 로펌을 위한 파티에 갔었기 때문에 그는 극도로 취해 있었습니다,”라고 그는 설명했다.

당시 리드는 노스텍사스 대학을 통해 국제학 학위를 위해 러시아어 수업을 듣고 있었다고 그의 아버지는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