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의료에도 불구하고 올림픽이 열리는 이유

공공 의료에도 불구하고 올림픽이 열리는 이유
이 5월 9일 파일 사진에서 7월에 열리는 도쿄 2020 올림픽에 반대하는

사람들이 반올림 시위 동안 도쿄 국립 경기장 주변에서 항의하기 위해 행진합니다. (AP사진)
일본의 대중 정서는 일반적으로 도쿄 올림픽과 패럴림픽 개최에 반대해 왔으며, 부분적으로는 거의 100,000명의 선수와 기타 사람들이 두 이벤트에 입장함에 따라 코로나바이러스가 급증할 것이라는 두려움에 근거합니다.

공공

안전사이트 모음 일본 의료계는 크게 반발하고 있다. 정부의 주요

의료 고문인 Dr. Shigeru Omi는 팬데믹 기간 동안 올림픽을 개최하는 것은 “비정상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일본인의 5%만이 백신을 완전히 접종받았습니다.more news

의학 저널 The Lancet은 건강 위험에 대한 질문을 제기하고 세계 보건기구 및

기타 보건 기관이 명확한 입장을 취하지 않는 것에 대해 비판했습니다. 뉴잉글랜드 의학저널(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은 IOC의 진행 결정에 대해 “최상의 과학적 증거에 근거한 정보가 없다”고 말했다.

일본에서 두 번째로 많이 팔리는 신문인 아사히신문은 올림픽 취소를 촉구했다. 다른 지역 신문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도 그들은 앞서가고 있습니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총리의 일본 정부는 어떻게 강력한 반대를 우회할 수 있었을까?

핵심은 IOC가 취소할 수 있는 유일한 권한을 부여하는 개최 도시 계약입니다.

\일본이 취소하면 IOC에 배상해야 한다. 물론 IOC가 개최 도시를 고소할 가능성은 낮다. 따라서 모든 거래는 배후에서 해결될 것입니다.

공공

그리고 수십억 달러가 걸려 있습니다. 일본은 공식적으로 154억 달러를 지출했지만 정부 감사에 따르면 그 두 배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3년 부패로 오염된 입찰을 성공시킨 핵심 업체인 일본 광고 대기업 Dentsu Inc.는 현지 후원자로부터 30억 달러 이상을 모금했습니다.

취소로 인해 IOC가 30억~40억 달러의 중계권 수입 손실을 입을 수 있다고 추정됩니다.

방송 수입과 후원자는 IOC 수입의 91%를 차지하며 미국 네트워크 NBCUniversal은 IOC 총 수입의 약 40%를 제공합니다.

해외 팬들은 이미 입국 금지 조치를 받았고 이르면 다음주 내로 국내 팬들의 올림픽 개최 여부가 결정돼야 한다.

AP통신은 오는 7월 23일 개막하는 올림픽을 앞두고 일본 안팎의 시각을 찾았다.


“이미 너무 많은 것을 잃은 도박꾼과 비슷합니다. 지금 그것을 꺼내는 것은 막대한 손실을 확인하는 것일 뿐이지만 계속 진행하면 큰 승리를 거두고 모든 것을 되찾을 수 있다는 희망에 여전히 집착할 수 있습니다. 슈가가 막판 취소를 결정해도 여론이 호의적이지 않은 게 사실이다. 그는 기회를 잡고 앞으로 나아가면서 최선을 다할 수도 있습니다. 최소한 그가 게임을 성공했다고 주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고, 자부심과 영광으로 미디어를 포화시키는 것이 부정적인 의견을 뒤집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Koichi Nakano, 정치학자, Sophia University


“IOC는 강력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화롭게 경쟁하기 위해 함께 모인 전 세계의 선수들은 가슴을 설레게 하는 추첨입니다. 그것은 오락 행사를 취하고 일정 수준의 경건함과 경외심을 불어넣습니다. 누가 평화를 반대합니까? 이번 ‘올림피즘’을 목표로